승용차

볼보 자동차 로고 변경 트렌드

긍정으로 2021. 10. 3.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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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로고의 중요성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로고가 중요한 가장 큰 이유는 자동차 브랜드의 상징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자동차 로고 역시 디자인의 일환으로 보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 로고가 예쁘고 트렌디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자동차 로고만 봤을 때에 딱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의 로고는 그동안 로고가 예쁘지 않다는 편견이 강했는데요. 현대 자동차는 이를 제네시스라는 신 브랜드 출시로 극복했고, 기아자동차는 새로운 기아라는 로고로 변경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경우 최근에 새롭게 로고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새롭게 출시되는 차량의 경우 신로고를 사용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기존 기아 로고를 가지고 있는 차량을 신로고로 변환하기 위해서 튜닝을 하는 사람들도 있고, 오래 기다려서라도 신차를 구입하려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볼보 로고 변경

최근에는 또 하나의 글로벌 브랜드인 볼보가 로고를 변경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볼보는 아이언 마크(Iron Mark)라는 이름의 볼보 로고로 단순화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볼보 로고의 경우 디자인을 블랙으로 마감한 심플한 2D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기존 금속 질감과 색상을 가졌던 3D 형태의 로고 디자인과 비교를 해보면 많은 부분에서 무게감을 덜어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볼보 로고를 사용할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2023년 신모델과 함께 바뀔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연 기관 차량에서 전기 자동차의 시대가 오면서 로고도 좀 더 일렉트로닉 하면서 미래지향적으로 바뀐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아자동차는 최근 새로운 로고로 차량을 출시한 이후 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제 자동차 브랜드의 로고 역시 하나의 트렌드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리고 쌍용자동차의 로고 디자인도 시대와 많이 뒤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현대, 쌍용에서는 언제쯤 새로운 로고를 출시하게 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